(2017, Jun) Electimes – 에기평, 에너지R&D담당자들과 청렴윤리 서약

Dr. Howard Park, President & CEO of Energy Holdings Group has participate in oath Ceremony for strict discipline and integrity with Energy R&D leaders of Korea (12th June 2017).

에기평, 에너지R&D담당자들과 청렴윤리 서약

에너지R&D 신규과제 수행책임자 200여명과 함께 청렴한 업무 수행 약속
올해 2차 신규기획과제 공청회도 함께 개최
5개 분야 수행기관 대표가 청렴서약 후 서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최형석 티팩토리 대표, 정연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황진택 에기평 원장, 강태중 한진산업 대표, 박희원 에너지홀딩스그룹 대표, 이준신 성균관대학교 교수)

이날 서약식은 에너지R&D를 수행하는 기관들이 정부가 출연한 연구비를 투명하게 사용토록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청렴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준비됐다. 행사에는 에기평의 주요 평가·관리 사업팀 관계자 등 올해 상반기 에기평이 공고해 선정된 신규과제 수행기관 총괄책임자와 참여기관 책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청렴서약서에 서명한 에너지R&D 수행 주체들은 이후 한창희 EK청렴사회연구소 소장의 반부패·청렴 특강을 들으며 청렴의식을 제고했다.

에기평은 같은날 올해 제2차 신규기획과제 공모를 위한 공청회도 함께 개최했다.
공청회는 각 사업별 PD, 기획위원장이 과제 기획방향과 배경, 내용, 기획과제목록 등 도출결과를 중심으로 발표를 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업별로 구역을 나누어 공청회가 이뤄졌다.
공청회에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어 에너지기술개발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와 일반인이 모두 자유롭게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R&D 발전전략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개진하는 모습이었다.

황진택 에기평 원장은 “에너지R&D 주관·평가기관 책임자분들께서 늘 청렴한 자세로 연구에 임해주시길 바라며 에너지R&D 과제를 통한 4차 산업혁명 실현과 에너지신산업 발전을 이끌어주시길 당부한다”며 “에기평 또한 정직하고 청렴한 연구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기평은 공청회 질의응답과 더불어 8일부터 실시된 인터넷 공시를 통한 의견수렴을 거친 뒤, 7월 말 에너지R&D 2차 신규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작성 : 2017년 06월 12일(월) 09:30
게시 : 2017년 06월 12일(월) 09:31
박경민 기자 pkm@electimes.com